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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리기 첫걸음에 대하여

  • 관리자 (appkorea152)
  • 2019-04-30 18: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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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리기초보자의 제1원칙은 "인내하라"이다. 여러분의 몸은 이 새로운 신체활동 에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다. 우선은 매우 몸이 불편할 것이며 조만간 그 결과를 볼 것이다. 동시에 이를 점차적으로 쌓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초심자 는 아래 사항을 따라야 한다.
여러분이 달려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더 천천히 달려야 한다.

여러분이 달려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더 멀리 뛰어서는 안된다.

여러분이 달려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더 자주 뛰어라.

마음을 먹고 시작한 달리기라면 지금쯤 이에 대한 의욕이 넘칠 것이다. 인터넷 을 돌아다니며 관련 사이트를 찾아 요령을 익히며 최단시간내에 최고의 효과를 보기 위해 서두르고 있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인내하라! 너무 멀리, 그리고 너 무 빨리 달리면서 시작하게 되면 부상을 당하기가 십상이다. 달리기에 빠지는 법을 배우기위해 시간을 두라. 이것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 리고 특정부위에 통증도 있고 상처도 유발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이것은 당연한 것이다. 달리기에 익숙해지기 위해 충분히 시간을 두고 실시해야 한다. 달리기 도 인생의 다른 모든 것처럼 제대로 실시하지 않으면 어렵고 좌절을 맛보기 마련 이다.

제대로 페이스를 맞추고 있는지를 실험하기 위해 "말하기 테스트"를 시도하라. 달리는 동안 편안히 말할수 있어야 한다. 만약 말하기 힘들 정도로 숨이 차다면 속도를 낮추어라. 걷기와 달리기를 번갈아가면서 훈련하라. 벅차다고 생각하면 숨을 깊게 쉬고 잠깐동안 걸어라. 이것은 나약감의 표시가 아니다. 여러분이 수영이나 자전거타기 등의 다른 유산소 운동으로 기초체력을 갖추고 있다고 해도 처음에는 편안하게 가는 것이 중요하다. 처음 훈련할 때 여러분의 근육이나 관 절이 버틸 수 있는 것보다 더 무리하기가 십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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