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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리기 전후 스트레칭 요령

  • 관리자 (appkorea152)
  • 2019-04-30 18: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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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칭
달리기를 하는 사람에게 유연성은 매우 중요하다. 유연한 몸으로 달리는 것이 빨리 달리는 비결이다. 여러분의 유연성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칭(달리기 전후의 몸풀기 운동)이 필요하다.
스트레칭의 가장 적절한 시기는 근육이 워밍업된 후이다. 그래서 많은 트랙주자들이 고난도 훈련에 들어가기 전에 1-2킬로미터를 조깅한 다음 스트레칭을 하는 이유이다. 여러분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할 수 있다. 다음은 스트레칭을 해야하는 시간대이다.

◎ 달리기전 : 근육이 준비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너무 지나치게 스트레칭하지 말라. 달리기직전에 한 두 번의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여 몸에 달리기준비를 시키는 것이다. 지나치게 스트레칭하지 말라. 스트레칭으로 인해 통증을 느껴서는 안된다.

◎ 달리기도중 : 5-10분을 달린후 멈춰서서 스트레칭을 한다. 이때 근육은 적절히 워밍업이 되어 있으므로 스트레칭이 훨씬 쉽다. 스트레칭부위가 아플때가지 할 필요는 없다. 스트레칭은 부드럽게 해야한다.

◎ 달린후 : 각종 훈련을 끝낼 때는 반드시 가볍운 스트레칭으로 마무리하라. 따뜻 한 물을 끼얹은 후 스트레칭하면 도욱 효과적이다. 하루에도 여러번 나누어 스 트레칭해주는 것도 매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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